기사 메일전송
연말 재능기부로 따스한 온정 나누는 포항제철소 - 포항 각지 9개 봉사단 140여 명 나눔활동 실시
  • 기사등록 2019-12-17 11:38:46
기사수정


포항제철소 사진 봉사단이 구룡포읍 석병2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찍고 있다./포항제철소 제공

포항제철소가 지난 14일 연말 재능나눔 봉사를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과 따스한 온정을 나눴다.

이날 포항 각지에서 진행된 재능봉사에는 총 9개 봉사단에 소속된 14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발마사지 봉사단과 수지효행 봉사단은 각각 송도동 세잔베르체경로당과 효곡동 시장상인회사무실을 방문해 독거노인과 주민 어르신들께 겨울철 뻐근한 몸을 풀어주는 마사지 봉사를 진행했다.

전기수리 봉사단은 일월동 독거어르신댁을 방문해 노후전기시설과 조명등을 교체하고, 장난감수리 봉사단은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에서 지역 아이들을 위해 장난감 수리와 소독 작업을 진행했다.

클린오션 봉사단은 추운 날씨에도 흥해읍 용한리에서 영일만항 폐어구와 폐어망, 생활쓰레기 수거활동을 전개하며 해맞이를 보기 위해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올해 활동을 개시한 신규 봉사단도 연말 따뜻한 나눔에 동참했다. 사진 봉사단은 구룡포읍 석병2리 경로당에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찍어드렸다.

붕어빵 봉사단은 남구와 북구의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직접 붕어빵을 만들어 장애인분들께 따뜻한 간식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목공예 봉사단은 기계면 소재 ‘만드는세상’에서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할 테이블과 의자를 제작하고, 조경가꾸기 봉사단은 조경가꾸기 이론교육을 받은 후 활동 평가회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포항제철소에는 올해 발족한 13개의 봉사단을 포함해 총 23개 재능봉사단이 활동하고 있으며, 한 해 동안 직원들의 역량을 살린 재능봉사활동을 통해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7 11:3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맑은공기특별시_영덕
모던판넬건축
복음씨링인쇄
이에스 건설
전통시장_활성화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사)장애인정보화협회 포항시지회, 기초생활수급 장애인에 사랑의 쌀 전달
  •  기사 이미지 (포토) 태풍 ‘하이선’의 위력
  •  기사 이미지 (포토) 포항시 제10호 태풍 '하이선' 대비 주요시설물 점검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