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전국 최초 '소상공인 도움 일자리 사업' 추진...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파트타임 근로자 300명 구직 알선
  • 기사등록 2020-05-22 08:39:50
기사수정

포항시는 코로나로 인해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인건비를 지원하고,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소상공인 도움 일자리 사업을 전국 최초로 61일부터 시행한다.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소상공인 도움 일자리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파트타임 근로자 300명에게 구직을 알선해서 자립기회를 마련해준다.


또한 상시 종업원이 5인 이하인 식품위생업소 중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업을 영위하는 150개소의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6시간 이상 근무하는 근로자에게 5개월 한도로 4시간의 인건비를 지원하며, 해당 근로자가 정규직으로 전환하면 4시간의 인건비는 물론 4대보험 기관부담금도 지원한다.


구인업소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모집기간은 20일부터 27일까지이며,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동부지소에 직접 방문접수 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또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612-2968)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소상공인 도움 일자리 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행하여 민간 중심의 고용시장의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상공인들을 비롯한 시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ne.kr/news/view.php?idx=7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끼들을 이소(離巢)시키는 쇠제비갈매기
  •  기사 이미지 (포토) 전남 화순군 세량지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포스코, 무료급식소 오지 마시고 집에서 생필품 받으세요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